우측퀵메뉴열기닫기부산점일반 - 퀵메뉴 상담이동

증상과 치료

소아아토피
소아아토피는 태열증상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태열이란 영유아시기에 몸에 발진이 나타나거나 얼굴이 붉게 열꽃이 피는 것을 말하며, 이 때 가려움이 동반됩니다. 그러나 태열은 소아가 성장하면서 사라지는데, 이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소아아토피로 이어진 것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소아아토피라 부르는 시기는 2세~ 12세 정도까지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이는 영유아 시기의 아토피 증상이 이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 습진으로 인해 진물이나 딱지가 지는 급성 습진이 나타나게 되는 유아기와 달리, 소아기 때는 팔다리의 접히는 부분, 목의 접히는 부위에 증상이 생기며 주로 건조함 증상이 큽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소아들과 다르게 피부가 각화되어 거칠어집니다.
성장 문제
소아아토피는 성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독한 가려움으로 수면장애와 수면부족을 앓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어 성장과 발달에 악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아 아토피 증상
· 건조하게 갈라지는 피부              · 짓무름              · 가려움증              · 구진/홍반              · 태선화(피부가 두꺼워짐)

성인아토피 

아토피는 주로 소아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었으나, 최근에는 성인도 자유로울 수 없게 되었습니다. 소아아토피에서 이어져 오는 경우도 있지만, 유소아기 때는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성인이 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성인아토피는 주로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을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아토피가 찾아오기 쉽게 됩니다.
성인아토피는 주로 손 습진, 목 양옆, 팔다리가 접히는 부분에 가려움과 태선화 피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얼굴에 홍반 혹은 홍조, 습진이 나타날 수 있어 심한 경우 사회생활이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
성인아토피는 스트레스 덩어리입니다. 불안감, 우울증, 극심한 업무 피로 등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곤 합니다. 또, 아토피로 인해 스트레스가 극심해져 피로, 소화불량, 수면부족 등 다양한 질병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진료를 꾸준히 받아 몸에 가해지는 이 극심한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치료
아토피의 핵을 무너뜨리다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에 집착하면 치료가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아토피는 몸 전체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단아안 이화한의원은 내부 장기의 균형을 맞추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선 환자의 체질과 증상을 파악하고 무엇이 문제인가를 짚어냅니다. 그렇게 환자가 가지고 있는 아토피의 핵심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에 맞게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아토피 한약한약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 면역체계를 정상화
아토피 체침치료항산화제 생성 능력 증가
아토피 약침치료피부의 염증을 가라앉힘
아토피 온열요법온열요법을 통해 면역력강화와 피부 재생 촉진 효과

단아안 이화한의원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 432, 2층(당리동)

대표번호: 1644-1071 | 대표: 김정현 | 사업자번호: 134-92-8479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