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과 치료

증상
지루성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얼굴에 기름기가 많아지는 것이며, 피부가 붉어지는 홍조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가려움과 각질을 동반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생후 3개월 이내 그리고 40~70세 사이에 발생빈도가 높습니다. 또, 성인의 경우에는 남성에게 더 흔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지루성피부염이 나타나는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두피에 생기면 표피탈락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을 비듬이라 합니다. 또, 얼굴에 생기면 뺨, 코, 이마에 발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위별 증상

두피

비듬이나 각질이 생기며, 심한 경우에는 피지가 두피의 모공을 막아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눈썹이 경우에는 눈썹주위에 각질이 생기면서도 그 주위 피부는 붉어지게 됩니다. 눈꺼풀 가장자리 역시 붉어지며 그 부분 역시 각질이 생기는 안검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귓바퀴와 귀 후면에 각질이 많이 생기며 귀 주변부에 진물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 가려움과 심한 각질이 발생하며, 쉽게 붉어지며 여드름과 비슷한 홍반이 나타나곤 합니다.
서혜부몸이 서로 맞닿는 부위인 서혜부에 각질과 붉은 형태의 반점이 나타납니다.
치료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은 한 부위에서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전체적으로 확산될 수 있고, 오랜 시간 방치하면 지루성탈모 등 다양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지루성피부염 한약몸이 스트레스를 이길 수 있도록 면역력의 균형을 맞춤
지루성피부염 체침치료침을 통해 몸의 열을 내려주어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을 제거
지루성피부염 약침치료손상된 피부의 재생 효과
지루성피부염 온열요법온열요법의 원적외선으로 피부 세포의 재생 효과